한림대강남성심병원, 금천구 다문화가족 이주여성 병원체험활동 펼쳐

기사승인 2014-07-30 09:30:55
- + 인쇄
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나눔봉사단은 지난 25일 미카엘홀에서 금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병원체험활동을 펼쳤다.

이날 유재명 진료부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재갑 교수(나눔봉사단 외국인다문화가족지원팀장)의 예방접종에 관한 설명에 이어 강순근 UM의 본원 소개 및 병원이용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소개했다.

베트남, 필리핀, 중국 등에서 이주해 온 다문화가족 여성 13명이 참여했으며 참석자들은 파상풍, 디프테리아, 백일해 예방접종을 실시한 후 접수 및 수납, 응급센터, 소아청소년과, MRI실, CT실, 영상의학과 등을 돌아보면서 병원이용방법과 진료과정에 대한 평소 궁금증을 해소했다.

작년 3월에 베트남에서 시집온 한 여성은 “말도 잘 안 통하고 몸이 아플 때는 병원을 어떻게 이용해야 될지 몰라서 병원에 가고 싶어도 꾹 참고 지냈는데, 이번에 많은 것을 배웠다. 이제는 혼자서도 병원을 찾아갈 수 있을 것 같다”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.

한편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지난해부터 서울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족 건강챙김-튼튼한 다문화 프로그램 등 다문화가족 건강검진, 건강강좌, 치료비 지원사업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.

김단비 기자 kubee08@kukimedia.co.kr 기사모아보기
친절한 쿡기자 타이틀
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
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‘모아타운’을 두고,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.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, 원주민·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.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