동국대 경주,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3차 수강생 모집

기사승인 2014-07-29 13:34:56
- + 인쇄
동국대 경주,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3차 수강생 모집

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2014년도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3차 수강생을 모집한다.

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은 법무부가 이민자의 사회적응과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. 동포, 유학생, 외국인 근로자 등 국내 체류 이민자를 대상으로 한국어과정과 언어, 헌법적 가치, 기초법질서, 정치, 경제 등 사회영역 전반을 포함하는 기초소양 교육을 진행한다.

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1월 울산 2거점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거점 내 5개 일반운영기관의 학사 및 강사 관리를 총괄하고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.

이번 프로그램의 수강생 모집 기간은 8월 1일까지다. 대상은 국내 체류 모든 이민자로 사회통합정보망(www.socinet.go.kr)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기본소양 사전평가, 교육과정 및 단계 배정, 운영기관 등록 신청 등의 절차를 거쳐 9월 1일부터 교육을 받게 된다.

프로그램을 이수한 이민자는 국적필기시험 및 면접심사 면제, 일반 영주자격(F-5) 신청 시 한국어능력 입증 면제, 장기체류 외국인의 거주자격(F-2) 변경 시 한국어 능력 입증이 면제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.

관련 문의는 외국인종합안내센터(국번없이 1345), 울산출입국관리사무소 이민통합센터(052-279-8033), 동국대 경주캠퍼스 이민자사회통합센터(054-770-2962)로 문의하면 된다.

신민우 기자 smw@kukimedia.co.kr 기사모아보기
친절한 쿡기자 타이틀
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
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‘모아타운’을 두고,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.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, 원주민·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.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