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양약품 항궤양제 신약 ‘놀텍’, 국제 의학저널 AP&T 첫 등재

기사승인 2014-07-15 13:31:55
- + 인쇄
국산 신약 PPI제로는 국제 의학저널에 첫 등재

일양약품의 국산 14호 신약 항궤양제 ‘놀텍’(성분명 일라프라졸)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제 의학저널 AP&T(Alimentary Pharmacology and Therapeutics)를 통해 우수한 효능 효과를 갖춘 PPI제제로 소개 됐다.


국제 의학저널 AP&T는 일양약품 놀텍을 소개하면서 ‘강력한 위산 분비억제력으로 뛰어난 위내 pH상승효과를 보이며, 24시간 이상 PH 지속성으로 야간에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다’고 평가했다.

또한, 기존 PPI제제들의 단점인 ‘야간산분비억제실패’에 대한 탁월한 치료 효과를 언급하면서 ‘환자들의 가슴쓰림, 역류증상, 수면장애의 어려움을 해소시켜 줄 것’이라고 소개했다.

본 저널의 임상자료는 미국 TAP사(현 다케다사)의 글로벌 연구진이 FDA승인을 위해 놀텍의 주성분인 일라프라졸(Ilaprazole / 10, 20, 40mg)을 에소메프라졸(esomeprazole / 40mg)과 비교한 자료이며, 일양약품은 국제 의학저널인 AP&T 의 임상결과 등재를 위해 약 2년 동안 데이터에 대한 면밀한 자료 검토 및 준비로 결실을 맺게 됐다.

국제적인 의학저널에 첫 등재 된 놀텍은 다수의 국제 논문 등을 통해 현재 PPIs 가 가지고 있는 한계점을 극복한 유일한 3세대 PPI제제로 평가받고 있으며, 공신력 있는 국제 저널과 논문 및 학술지에 게재 되면서 효능 효과가 재입증 되고 있다.

한편, 놀텍은 미국, EU, 중국, 일본 등 세계 30여 개국에 물질특허를 등록하여 지적재산권을 확보하였으며, 역류성 식도염에 대한 본격적인 처방이 이루어지면서 소화성 궤양환자 처방 확대는 물론 시장 점유율 및 매출에 있어 큰 폭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.

이영수 기자 juny@kmib.co.kr 기사모아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