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희대한방병원, 국립보건연구원과 업무헙약 체결

기사승인 2014-04-26 10:15:00
- + 인쇄
[쿠키 건강] 경희대학교한방병원(원장 최도영) 한의약임상시험센터는 지난 25일 국립보건연구원(원장 이주실)과 양 기관 상호협력과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이번 협약은 질환 극복을 위해 국가적 연구 기반 및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민건강 증진 연구개발을 위해 이뤄졌다.

협약 내용에는 ▲연구협력 및 연구훈련 ▲학술교류-학술회의, 세미나, 워크숍 진행 ▲인력 및 정보 교류 ▲연구시설 및 웹기반임상연구관리시스템(iCReaT) 공동활용 등이 포함됐다. 양 기관의 업무 협약 기간은 2014년 4월 25일부터 3년간이다.

최도영 원장은 “국립보건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경희대한방병원 한의약임상시험센터의 많은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것”이라며 “그동안 한의약임상시험센터 연구 중 발생했던 크고 작은 문제점들을 이번 협약으로 해소하게 돼 앞으로 연구 활동에도 큰 도움이 될 것”이라고 평가했다.

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@kukimedia.co.kr 기사모아보기
친절한 쿡기자 타이틀
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
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‘모아타운’을 두고,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.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, 원주민·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.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